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다. – 찰리 채플린
1948년, 뉴욕부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영화. 말론 브란도, 칼 말든, 로드 스타이거 등 당대 명배우들의 환상조합이 빛나는 작품.
단역 배우에 불과했던 ‘제임스 딘’을 세기의 아이콘으로 만든 영화. 종교적 색채가 짙은 이 작품이 관객에게 전하는 진짜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할리우드에서 가장 감동적인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하나. 검은 드레스를 입고 담뱃대를 든 ‘오드리 헵번’의 우아한 모습을 지금 만나보세요.
2차 세계대전 중 당시의 상황을 배경으로 만든 멜로영화. 전쟁의 한 복판에서 첫눈에 반한 장교와 발레리나의 사랑은 과연 해피엔딩일까요?
저승사자와 목숨을 걸고 체스게임을 하게 된 중세시대 한 기사의 이야기. 그는 과연 게임에 이겨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1962년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 ‘장 폴 사르트르’가 자신이 본 가장 아름다운 영화 중 한편이라고 극찬한 작품
영화천재, ‘오손 웰즈’의 걸작.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때문에 진짜 악당과 진짜 음모를 파악하기 힘든 흥미진진한 느와르 영화.
세계 최초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비극의 도시, ‘히로시마’. 그곳의 아픔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랑스 영화 한 편을 소개합니다.
멜로 영화의 영원한 고전, ‘러브 어페어’의 리메이크 작품. 1930년대에 만들어진 스토리가 지금까지 사랑받는 이유는 뭘까요?
범죄와 폭력을 다룬 스릴러 영화장르인 ‘필름 누아르’의 고전걸작. 남편을 청부살인한 어느 팜므 파탈의 실화를 바탕에 둔 작품.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