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칼과 정신, 두 가지 힘밖에 없다. 그러나 칼은 항상 정신에게 패한다. – 나폴레옹
유명한 철학자들은 당시의 현실 문제를 고민하고 해법을 찾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의 철학자들은 어떤 현실 문제를 고민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흔히 낯선 사람의 말투, 표정, 태도 등을 보고 그 사람을 직관적으로 판단합니다. 그것이 과연 얼마나 정확할까요?
무려 15개 언어로 번역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응용윤리학 분야의 고전. ‘낙태의 합법화’, ‘안락사 옹호’ 등을 주장하는 파격적인 책
20세기 세상에 나온 가장 우울한 책 중 하나로 평가되는 책. 계몽의 역설을 주장하는 저자들의 절망에 찬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나치에 의해 가족을 잃은 유대인 철학자 ‘레비나스’. 그는 인간 내면에 도사린 근본적인 ‘악’을 발견합니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요?
돈 때문에 개인과 개인, 개인과 국가, 국가와 국가가 늑대처럼 으르렁거리게 되는 자본주의 사회. 이 비극적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답니다.
우리는 대부분 타인에게 이해받기를 원하죠? 그런데 ‘이해’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이 문제를 평생 파고든 철학자의 답을 들어볼까요?
1960년대 서구 학생운동의 정신적 지주로 불렸던 세계적인 학자 ‘마르쿠제’, 그가 유독 젊은이들을 공략한 이유는 뭘까요?
1950년의 미국 사회를 파헤쳤지만, 70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놀라운 책.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대문호 톨스토이. 러시아 귀족 출신으로 일찍부터 문학가로서 영예를 누리고, 평판도 좋았던 그가 사죄를 하겠다고 합니다. 무슨 일일까요?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