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말 한마디가 3개월간의 겨울을 따뜻하게 해준다 - 일본 속담 -
총 7편, 2만 4천구의 시절(詩節)로 이뤄진 고대 인도의 대서사시. 우리에게도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위해 지켜야 하는 '다르마', '법과 의무'가 있다. 당신은 '다르마'를 지키며 살고 있는가?
타고르로부터 '마하트마(위대한 영혼)'라고 칭송받은 간디의 정신적 편력. 자신의 신념을 위해 평생을 바친 인류의 스승 마하트마. 그의 정신은 오늘날 전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살아 숨 쉬고 있다.
방랑시인 마쓰오 바쇼가 전하는 하이쿠 기행집. "비록 여행을 하다가 길에서 죽게 되는 일이 있더라도 그 또한 천명이리라." 여행 속에서 자연과 인생의 의미를 찾고 그것을 하이쿠에 담았던 바쇼의 걸음을 따라가 본다.
궁녀 세이 쇼나곤이 써내려간 일본 수필문학의 고전 , 일명 '베갯머리 서책'. 베갯머리에서 드는 사소한 생각들을 갈무리한 그녀의 문장을 통해 사소함의 미학에 귀 기울여 보는 것은 어떨까?
일본 고전 문학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무라사키 시키부의 서사. "《겐지 이야기》는 일본 문학의 최고봉이다. 오늘날까지도 이 작품에 견줄 만한 작품이 없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소설가) 사랑과 운명, 그리고 구원이 겐지의 일생을 통해 인과응보의 대서사시로 다가온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1968년 노벨문학상 수상작. 작품은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표현을 통해 작가 자신이 가진 허무주의를 섬세하게 드러낸다. 순수와 허무 그 아름다움의 정수, 남녀의 사랑으로 당신 앞에 수 놓인다.
일본 근대문학의 아버지 나쓰메 소세키가 저술한 일본 문학의 대표 正典. 전통적 가치와 신 사상이 공존하던 혼돈의 시대, 20세기 초엽 근대 일본의 '마음'을 해부한 소세키의 작품 속에서 현대인들의 '마음'을 읽어본다.
일본 단편소설의 거장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대표작. 난세(亂世)의 상징 라쇼몬(羅生門)에서 펼쳐지는 선과 악에 대한 성찰서사. 과연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가?
일본의 세익스피어로 불리는 나쓰메 소세키의 출세작. 고양이의 눈에 비친 무능과 위선의 인간, 그 군상(群像)의 기록. 100년이 지난 지금, 소세키의 고양이는 우리를 어떻게 보고 있을지.
동양인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타고르의 절정. 그것이 사람이든 이상이든 목표든, 누구에게나 닿고 싶은 '당신'이 있다는 시성(詩聖). 그대의 '당신'은 무엇인가?
고전5미닛에 가입하신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5회 입력 실패로 계정이 잠금 상태입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후 이용해 주세요.